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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이틀만에 사업 종료 - 홈앤쇼핑, 라이브 커머스 방송 두고 내홍

최근 홈앤쇼핑의 조직개편과 라이브 커머스 사업 종료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사업 종료

홈앤쇼핑은 3년 이상 지속해 온 라이브 커머스 사업을 공지 단 이틀 만에 갑자기 종료하였습니다. 회사 측은 이를 수익성을 고려한 결과로 설명하고 있지만, 이로 인해 임직원과 협력사에게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 라이브 커머스 사업 종료의 갑작스러운 공지
  • 임직원과 협력사에게 발생한 피해

사내 조직개편과 피해

라이브 커머스 사업 종료는 회사의 사내 조직개편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방송 제작진 중 일부는 직무와 관련 없는 곳으로 발령이 나가고, 일부 인원은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 사내 조직개편과 발생한 피해
  • 방송 제작진의 발령과 일자리 상실

소통 부재와 논란

회사 측은 라이브 커머스 사업 종료 이유에 대해 침묵하고 있어서 내부 및 외부에서는 소통 부재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려가 부족하다는 비판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회사 측의 소통 부재에 대한 논란
  •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응 부재에 대한 비판

데이터커머스 사업 진출 의문

홈앤쇼핑이 데이터커머스 사업으로의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 커머스 사업을 중단하면서 이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기존 사업이 저조한 수익을 올리지 못했다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적절한 결정인지에 대한 논란이 있습니다.

  • 데이터커머스 사업 진출에 대한 의문
  • 기존 사업 저조로 새로운 사업 시작에 대한 논란

회사 측 입장

홈앤쇼핑 측은 라이브 커머스 사업 종료를 경영 효율성 측면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수익이 저조한 사업을 계속해서 운영하는 것은 경영상의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경영 효율성을 이유로 한 라이브 커머스 사업 종료
  • 수익 저조 사업 운영에 대한 합리적인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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