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728x170

통화 중 AI가 실시간 통역 - 갤럭시S24에 '라이브 통역콜'

삼성전자가 앞으로 출시할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AI 라이브 통역 콜'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은 통화 중에도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 간 언어 장벽을 해소합니다.

 

온디바이스 AI 탑재

이 기능은 '온디바이스 AI'를 통해 구현됩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단말기 내에 생성형 AI 기능을 탑재하여 외부 클라우드에 연결하지 않고도 빠른 처리 속도를 제공합니다.

출시 예정 모델

구체적인 모델명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내년 1월에 공개될 예정인 갤럭시 S24 시리즈부터 이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실시간 언어 통역

사용자가 통화 중에 자신의 언어로 이야기하면 갤럭시 AI가 상대방의 언어로 실시간 통역해 주는 기능입니다. 특별한 앱 설치 없이 갤럭시 S24 사용자만 있으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 측면 강조

삼성전자는 온디바이스로 제공되는 AI를 활용한 통역 서비스로, 통화 내용이 외부로 나가지 않아 보안 측면에서 안전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통역된 대화 확인

통역된 대화는 음성으로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텍스트로도 스마트폰에 표시되어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비전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 최원준 부사장은 "이제 모바일 AI 기술이 갤럭시와 의미 있게 접목돼 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고, 휴대전화의 역할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